요즘 가장 뜨거운 코인은 세이코인입니다. 도대체 세이코인이 뭐길래 이렇게 난리일까요? 지금 세이코인을 매수해도 될까요? 이 글에서는 세이코인의 전망 및 장점과 단점, 리스크까지 총정리 해드릴 테니 이 글만 보고 살지 말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세이코인
세이코인에 대해 설명해 드리기 전에 코인이 어떤 것인지 간단하게라도 이해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언가 투자를 할 때 아무 정보도 없이 단순히 요즘 뜨는 자산이라고 뛰어드는 것보다는 정확히 내가 어떤 이유로 어떤 부분 때문에 어떤 리스크를 안고 투자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이 글을 참고해서 도대체 코인이 뭐길래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돈이 몰리는지 빠르게 알아보세요!
비트코인 전망, 위험, 시세, 사는방법 쉬운 설명 (오르는 이유?)
현재 비트코인이 다시 한번 커다란 상승을 하면서 국내에선 최초로 1억까지 가격이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가격이 올라왔는데 비트코인을 사야 할까요? 아무 이유 없이 코인 투자를 하시
cc.honeyreviewer.com
세이코인이 도대체 뭐야?
윗글을 읽으셨다는 가정하에 이 글 역시 최대한 전문적인 용어 없이 누구든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겠습니다.
코인의 가장 큰 목적은 탈중앙화입니다. 이는 어떤 특정한 개인 혹은 집단에 권력이 가는 것을 통제하는 수단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모든 금융서비스 (대출 등)을 포함한 계약까지도 탈중앙화하려는 시도가 활발합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금융서비스를 DeFi, 계약을 스마트 컨트랙트라고합니다.
이 요소들을 탈중앙화 하려는 이유는 윗글에서 설명했듯이 어떤 집단이나 개인에 권력이 몰리는 것을 막고 자신의 거래 정보를 완벽히 보호하고 영속성을 만들기 위해서라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거래와 계약 등은 인터넷상의 네트워크에서 진행됩니다. 세이코인은 여기서 세이네트워크라는 혁신적인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세이코인 전망 (오를까?)
세이코인 네트워크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이는 기존 네트워크들과의 비교를 통해 보면 선명해집니다.
우선 압도적인 네트워크 속도를 제공합니다. DeFi 시장 네트워크의 단점 중 하나는 중앙화된 거래소 및 금융집단에 비해 속도가 느리다는 점이었습니다. 세이 네트워크는 기존 탈중앙화 금융 시장의 네트워크들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보통 다른 네트워크는 채굴과 수수료 등의 이유로 거래에 많은 금액이 필요하지만, 세이네트워크는 매우 싼 가격과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까지 갖추고 있는 네트워크입니다.
이외에도 혁신적인 기술들과 많은 호재들(바이낸스 런치패드 등록)에 의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세이코인의 기술적인 부분은 깊게 들어갈수록 오히려 투자를 결정하실 때 헷갈리게 되실 겁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세이코인이 DeFi 시장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것입니다.
세이코인 리스크
원래 세이코인은 적수가 없는 코인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은 유니스왑이라는 리스크가 존재하지만, 세이코인은 그런 존재가 전혀 없습니다.
이유는 별게 아니라 세이코인의 인지도가 매우 낮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 세이코인은 굉장히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 가격도 많이 오른 상황입니다.
이에 언제 적수가 등장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DeFi 시장을 주도하려는 많은 프로젝트들이 있기에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한다면 세이코인 또한 크게 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아직 신생 코인이기 때문에 발행된 코인의 수보다 발행되어야 할 코인의 수가 압도적으로 많이 남아있습니다.
보통 코인은 가치의 불변성을 믿기에 투자하는 것인데 이렇게 발행될 코인이 많이 남았다는 것은 가격 변동성이 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이코인을 사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코인에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신 분들중 DeFi 시장이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투자하시고 아니면 안 하시면 됩니다.
세이코인 네트워크는 분명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여러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즉, 시장 경쟁에서 가장 앞서나갈 만한 잠재력을 보유한 코인이라는 것이죠.
세이코인 사는법
세이코인은 업비트와 빗썸 등에서 정식으로 상장된 코인입니다. 즉,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많은 메이저 코인을 사는 것과 마찬가지로 업비트, 빗썸 등의 거래소 앱을 다운받고 케이뱅크를 통해 입금한 이후 1원 단위로 사고 싶은 만큼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사고 팔 수 있다는 것입니다.